Home 말씀 설교말씀


이 세대에서 구원받게 하라(사도행전 2:36-42)

posted Mar 10, 2023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받은 사람들이 주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사람을 살리는 일에 헌신하는 것은 마땅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세상에는 여전히 예수님을 모르고 구원받아야 할 필요성도 못 느끼며 세상의 것만 추구하며 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부르심에 따라 믿지 않는 자들이 복음을 듣고 회개하며 돌이킬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기도하며 전도해야 합니다. 때를 얻든 못 얻든지 복음 전도에 힘쓰면 반드시 구원받는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1. 전도는 예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심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예수님께서 우리의 주인(왕)이심과 구원자이심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베드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다”고 선포하였습니다(행 2:36). 예수님께서 왕과 주인이시며, 구원자이심을 깨닫도록 선포한 것입니다. 다윗도 선지자로서 하나님이 그에게 예언케 하셨는데, 그 내용은 그의 후손 중에서 한 사람을 그 위(왕)에 앉게 하심과 그의 부활에 관한 것이었습니다(행 2:29-31).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미리 약속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습니다(롬 1:2-4). 하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살리셨고 오른손으로 높이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 우리에게 부어주셨습니다(행 2:32-33).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께서 주와 그리스도가 되심을 계속적으로 선포해야 할 것입니다.

 

2. 전도는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자들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살리신 일에 증인입니다(행 2:32). 이들의 선포(예수님은 주와 그리스도이시다)를 들은 사람들이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라고 묻습니다. 그러자 베드로는 그들이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면 성령의 선물을 받을 것이라고 선포합니다(행 2:37-38). 이 약속은 우리와 우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입니다. 즉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베드로가 여러 말로 확증하여 전하며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고 촉구하자,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침례를 받으며 회개하고 돌이키는 역사가 일어났고 그 수가 삼천이나 더하였습니다(행 2:39-41). 이 땅에서 열심히 살고 미래를 꿈꾸며 살지만, 언젠가는 이 세상은 멸망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나가서 복음을 전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구원받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3. 전도를 날마다 증가시켜 더 많은 사람들이 구원받도록 해야 합니다.

  구원받은 무리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씁니다(행 2:42).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였고,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 구원받는 사람들을 날마다 더하셨습니다(행 2:46-47). 하지만, 제사장들과 성전 맡은 자와 사두개인들이 예수 안에 죽은 자의 부활이 있다고 백성을 가르치고 전함을 싫어하여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잡아 가두었습니다(행 4:1-3). 하지만 제자들이 복음을 계속해서 전할 때 믿는 자는 반드시 많아졌고, 구원 행전은 계속 되었습니다(행 4:4).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준비하고 때를 따라 복음을 전하여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새소망교회

마커스워십 2019 투어 12. 7
성탄전야제 12. 24
성탄감사예배 12. 25
송구영신예배 12. 31

CONTACT US

063-255-3327~8

063-255-2716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석로 50

ssmchurch.or.kr

새소망교회

COPYRIGHT(C) SAESOMANG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