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말씀 설교말씀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 주신다(마태복음 7:7-12)

posted Feb 18, 2023

   하나님의 사랑의 증거는 우리를 위해 예수님을 보내 주신 증거와 더불어 늘 만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그 길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쉬지 않고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이 시간을 내셔서 들으시고 대화를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우리만 시간을 내어서 기도하면 언제든지 들으시고 만나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기도 가운데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하면 응답해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 기도의 응답으로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태나시고 이적과 표적과 역사함을 모든 사람이 알도록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함으로 응답 주셔서 영광을 받으시고 우리는 응답받아 해결되니 감사가 넘치고 행복합니다. 기도하며 나아갑시다.

 

1. 기도는 예수의 이름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기도를 왜 예수의 이름으로 구하는 것이라고 정의할까요? 그것은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힘입어 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음 없는 기도는 응답이 없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믿지 않고 기도에 관심이 없고 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시므로 예수님을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 아버지께 갈 자가 아무도 없습니다(요 14:6). 그래서 기도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하시고 영광을 받으십니다(요 14:13-14). 또한, 우리 역시 기쁨이 충만하게 됩니다(요 16:23-24). 이처럼 우리를 택하신 하나님은 예수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십니다(요 15:16).

 

2. 예수님은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기도의 방법에 대해 “구하라 그리하면 우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우리에게 열릴 것”이라고 하셨습니다(마 7:7). ‘구하라’는 것은 구하는 문제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찾으라’는 것은 구하는 중에 해결할 방법을 찾으라는 것입니다. ‘두드리라’는 것은 구하면 찾고 찾으면 문이 열릴 때까지 계속해서 쉬지 말고 기도를 하라는 것입니다. 기도는 응답이 올 때까지 반복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세 번씩이나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여 응답과 확신을 얻었습니다(마 26:36-46). 그것을 통해 십자가 대속사건을 이루셨습니다. 바울이 자신의 육체의 가시로 인해 하나님께 간절히 세 번 간구할 때 주님은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 짐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기도 응답은 바울을 쳐서 너무 자만하지 않기 위함이고, 주의 능력이 그의 약한데서 온전하게 되기 위함이고, 그리스도의 능력이 바울에 머물기 위함이었습니다(고후 12:7-9). 이와 같이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하여 주십니다.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응답하십니다(약 4:3).

 

3. 하나님은 예수 이름으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생각하고 구하는 것보다 더 넘치도록 주시는 분이십니다(엡 3:20).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는데, 그분은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십니다(약 1:7). 어떤 부모든 자식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하는데 뱀을 줄 사람은 없습니다. 하물며 세상 부모도 이러한데, 하나님 아버지는 어떠하시겠습니까? 그분은 예수 이름으로 구한 자에게 가장 좋은 것으로 주십니다(마 7:9-10).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집중하고 은혜를 더 많이 구해야 할 것입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새소망교회

마커스워십 2019 투어 12. 7
성탄전야제 12. 24
성탄감사예배 12. 25
송구영신예배 12. 31

CONTACT US

063-255-3327~8

063-255-2716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석로 50

ssmchurch.or.kr

새소망교회

COPYRIGHT(C) SAESOMANG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Invalid XML in widget code.